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 카동(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회사’ 란 ㈜카동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서비스’란 ‘회사’와 제휴 및 계약을 통해 수집, 가공한 차량 데이터 및 금융 정보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구매를 돕는 서비스 및 기타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차량정보’ 란 ‘회사’ 가 보유한 웹 페이지 형태의 텍스트, 음성, 화상, 이미지 등의 각종 데이터를 지칭하며 보유 유형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회사’ 가 자체 수집 및 제작한 경우
나. ‘회사’ 가 계약 등을 통해 업체로부터 확보한 경우
‘캐시백’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금융 중개 서비스를 통해 금융사로부터 제공받는 수수료에서 운영비를 제외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현금 및 상품권 형태의 재화를 말합니다.
‘금융정보’ 란 '회사' 가 이용자에게 고지하기 위해 카드사, 캐피탈, 은행 등을 통해 제공 또는 수집한 금융상품, 할부금리, 제약조건, 우대 조건 등을 말합니다.
‘상담 데이터’란 ‘회사’가 제공하는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접수하기 위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신청 양식으로써 다음 각 호의 정보를 포함하며, 이용자는 신청 양식을 직접 기록하여 ‘상담신청’을 요청합니다.
가. ‘상담자 정보’는 이름(실명), 본인 휴대폰 번호, 이메일(선택 제공) 정보를 포함합니다.
나. ‘상담 항목’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분류(서비스 분류는 회사 정책에 따라 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를 포함하며, 최소 1개의 서비스 분류를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다. ‘상담 차종’은 ‘회사’가 제공하는 ‘차량정보’를 말합니다.
라. ‘상담 지역’은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하는 ‘이용자’의 지역 정보(시도, 시군구)를 말합니다.
마. ‘추가 요청사항’은 상담을 위해 ‘이용자’가 ‘회사’에 별도로 문의 및 고지할 수 있는 상담내용을 말합니다.
바.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상담 데이터의 조건을 수정/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양식에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상담 데이터를 접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주요 사유가 있을 때 관계법률 및 법령 하에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구매취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 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 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 는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효력발생일 이전까지 거부 의사 표시 또는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①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①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별로 안내되는 이용약관과 함께 ‘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이용자가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함으로써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제3조에 의한 약관 변경 포함)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어 제3조에 의하여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루어지는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④ 회사는 제7조에 정하여 진 바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 2조 항의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정보에 필수 제공 정보, 선택 제공 정보를 구분 입력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② 제 2조 항의 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 5,6조의 각 조항에 위배되거나 혹은 그 승낙유보사유 등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가입해지 이후 일정한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서비스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정한 상담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마. 만19세 미만의 사람이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제 8 조 (신청 정보의 변경) 서비스 신청 시 기재한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담원의 이용자 본인 확인을 통해 수정이 가능하며, 변경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마케팅 정보 수신’의 동의를 받아 발송하며, 관계법령에 따라 주기적으로 수신/수신거부 의사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이벤트 참여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파트너 및 제휴사 등에 이용자의 일부 정보를 제공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사전에 제3자 제공(동의 포함) 동의를 얻어 제공할 수 있으며, 제3자 정보 제공 시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을 것을 요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누설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 E메일이나 서신우편, SMS 등 유무선 통신 수단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및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사.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아.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⑥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범주)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다른 항의 별도 조항이 요구되는 서비스에는 부속 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하는 서비스 범주
나. 커뮤니티 서비스 범주
다. 유,무형의 전자상거래 범주
라. 기타 회사가 정한 부가서비스 범주
제 12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원하지 않을 경우 상담원을 통해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주와의 거래) 본 사이트에는 회사 이외의 광고주의 판촉활동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민사상 또는 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7 조(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 주문 정보의 입력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8 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6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미성년자가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2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제 20 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1 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합니다.
가. 재화의 경우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나. 용역 및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서비스를 이행할 수 있도록 예약 또는 배정, 상담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22조(배송) '회사' 는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한 경우 이용자의 결제에 대한 통지를 판매자로부터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을 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상품을 운송할 경우 이용자가 물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회사' 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 는 이용자가 하자(파손, 멸실, 부패 등)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③ 정확한 배송을 위해 이용자의 배송관련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 는 상품의 배송 이외의 목적으로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 23 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4 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제19조 제1항의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또는 실제 재화를 공급받은 날이 그보다 뒤인 경우에는 그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 장 회원정보]

제 26 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2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8 조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6 장 권리관계 및 저작권]

제 29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7 장 기 타]

제 30 조 (손해배상) 회사는 상담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담보)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되는 정보 또는 특정전문가가 제공하는 정보(질문 및 대답 등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포함)는 과학적 실험절차와 검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정보에 대하여 그 내용의 신뢰도나 정확성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담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제30조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책임을 제한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양도금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제23조에서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34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8 장 부속조항]

제35조(이용약관 변경)이 약관은 2023. 5. 6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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